종합.해설 분류
"인천시, 아동권익 보호에 적극 나선다"
작성자 정보
- 윤용상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72 조회
- 목록
본문
"인천시, 아동권익 보호에 적극 나선다"
인천시,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아동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인천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 3개소와 연합해 지난 19일 아동복지관에서 「2015년도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행사 1부에서는 유공자 표창,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노란종이 비행기 날리기’퍼포먼스를 비롯해 아동복지시설인 향진원의 카리스리코더합주단의 연주 등 축하공연이 있었다.
2부에서는 아동학대예방과 아동안전을 위해 염건령 중앙경찰학교 교수가 ‘아동(성)학대의 이해 및 예방’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참석자 모두가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우리의 다짐을 노란종이비행기에 담아 날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아동학대를 예방할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인천권역 각 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으로 11월 23일부터 3일간 부평역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아동학대예방 주간행사가 이어진다.
김복진 시 아동복지관장은 “학대피해 아동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위해 학대피해아동 전용쉼터를 조속히 설치해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한 아동학대예방교육 확대 실시 등 아동학대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용상 기자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