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종합.해설 분류

민원인 이해·소통, 감동 행정 실현 친절 교육

작성자 정보

  • 윤용상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민원인 이해·소통, 감동 행정 실현 친절 교육

인천시, 2017 상반기 민원담당 친절교육 통해 시민의 만족과 행복 구현 실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6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중심의 시정을 실현하는 데 가장 근본이

되고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민원담당 공무원의 소통 및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인천시, 군·구 민

원담당자, 청원경찰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민원담당 친절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

다.

이번 교육은 ‘나, 너 그리고 우리’를 주제로 CS(고객만족) 전문가 이도경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 강사는 ▲행복한 삶을 위한 세 가지 차원 ▲성공적인 대인 관계를 위한 개인별 진단 및 대응방법

▲감정조절과 스트레스 관리 방법 ▲친절해지는 9가지 방법 등 일선 민원 현장에서 직원들이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이어나갔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고객감동 서비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

으며, 앞으로 우리의 고객인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정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시민에게 감동과 믿음을 주는 인천시가 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인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상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더.인물

최근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