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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이해·소통, 감동 행정 실현 친절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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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용상 기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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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이해·소통, 감동 행정 실현 친절 교육
인천시, 2017 상반기 민원담당 친절교육 통해 시민의 만족과 행복 구현 실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6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중심의 시정을 실현하는 데 가장 근본이
되고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민원담당 공무원의 소통 및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인천시, 군·구 민
원담당자, 청원경찰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민원담당 친절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
다.
이번 교육은 ‘나, 너 그리고 우리’를 주제로 CS(고객만족) 전문가 이도경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 강사는 ▲행복한 삶을 위한 세 가지 차원 ▲성공적인 대인 관계를 위한 개인별 진단 및 대응방법
▲감정조절과 스트레스 관리 방법 ▲친절해지는 9가지 방법 등 일선 민원 현장에서 직원들이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이어나갔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고객감동 서비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
으며, 앞으로 우리의 고객인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정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시민에게 감동과 믿음을 주는 인천시가 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인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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