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인물

종합.해설 분류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 관내 아파트 주민들과 경로당 에어컨 지원을 통한 효 실천

작성자 정보

  • 연합기독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 관내 아파트 주민들과 경로당 에어컨 지원을 통한 효 실천

 

 

 

계양구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점희)는 지난 달 24일 관내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경로당에 에어컨을 지원해 나눔과 효 실천을 실행하는데 앞장섰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올 여름 무더위에 에어컨도 없이 생활하고 있단 아파트경로당을 발굴하여 필요성에 공감하였고, 한수복 작전1동장, 아파트 주민대표, 주민자치협의회가 지역협의를 거쳐 에어컨을 설치해 드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설치비의 일부(455천원)도 지원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눔과 효 실천을 하는 기회가 되었다.

 

박점희 주민자치위원장은 “무더위에 에어컨도 없이 생활하셨을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너무도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설치해 드리고 환하게 웃는 모습을 뵈니 내 부모님께 효도한 것처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주민자치위원이 함께 효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뉴서울 1차아파트 경로당과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명절, 어버이날은 물론 분기별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이나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정서적 지원을 위한 말벗 봉사활동을 하는 등 어르신들의 복지를 증진하고 경로효친사상의 사회적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더.인물

최근글




알림 0